2024년 05월 13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상남도 4-H연합회, 소형농기계 자격증 30명 전원 취득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회경기자 송고시간 2017-12-05 10:07

소형농기계 자격증, 도·시군 4-H연합회 회원 30명 전원 취득
경상남도 농업기술원 청사 전경. (사진제공=경상남도)

경상남도농업기술원(원장 이상대)이 농업·농촌 핵심리더인 경상남도4-H연합회 회원들의 농기계기술습득능력을 키우기 위해 실시한 ‘소형농기계 자격증 취득 전문인력양성교육’에서 교육 참석자 전원이 면허를 취득하는 성과를 올렸다.
  
경남도 농업기술원이 올해 처음 실시한 ‘소형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은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2일간, 광주광역시 소재 중장비전문 교육기관에서 경남도·시?군 4-H연합회 회원 30명을 대상으로 농기계안전교육 및 기계원리 등 이론과 농기계 실습교육을 실시했다.
  
소형농기계는 농촌사회가 점차 고령화 되고 영농형태가 규모화 되면서 그 사용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경남도 농업기술원은 경상남도4-H연합회 회원들에게 현장에서 과수식재 및 농배수로 정비, 경운작업 등에 활용하는 소형굴삭기, 지게차 등 운용 능력을 키우고 농작업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농기계 전시 및 시연 장면. /아시아뉴스통신 DB

이번 자격면허취득반 교육은 이론교육 6시간, 실기교육 6시간 등 총 12시간의 교육시간을 진행했으며, 실기교육의 경우 1인 1대, 1인 1실습강사를 배치했다.
  
김동주 경남도 농업기술원 기술지원국장은 “농기계 이용률을 높이고 노동력을 절감해 농가 소득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농기계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문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