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2월 19일 화요일

닫기
인제군, 베트남 수출무역 상담회 개최

(아시아뉴스통신= 이순철기자) 기사입력 : 2017년 12월 05일 17시 20분

5일 강원 인제군이 지역 내 중소기업 우수 제품의 해외 진출 확대를 위해 베트남 수출무역을 위한 상담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인제군)
강원 인제군이 5일 베트남 수출무역을 위한 상담회를 개최하며 지역 내 중소기업 우수 제품의 해외 진출 확대를 위해 나섰다고 밝혔다.

이날 상담회는 내년 1월 예정인 인제군&베트남 호치민시와 자매결연을 위한 추진상황 보고, 수출 활성화를 목표로 해외시장 정보 공유, 우리나라 E-MART 규모의 베트남 COOP마트 300개소에 진출을 위한 일문일답의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수출무역상담회에는 지난 8월 MOU를 체결한 GFN코리아 주관으로 수출 상담회가 진행됐으며, GFN코리아 천문수 대표를 비롯해 상일제과, 유한회사 햇살마을, 용대황태연합단 대륭 등 지역 내 14개 업체가 참여해 기업대표 간 간담회가 진행됐다.

또한 군은 수출경쟁력 강화 지원사업을 진행하는 (재)산업경제진흥원, 한국발명진흥원 춘천지식센터의 담당자들이 함께 배석해 상담 회의 의견을 내년도 사업에 반영 할 수 있도록 했다.

군은 올해 수출무역 활성화를 위해 베트남 현지를 사전 답사하는 등 현지화를 위한 사전 준비를 통해 해외 수출의 판로를 확대했다.

이를 통해 군은 베트남 호치민과 하노이에 지역 내 10개 기업이 황태, 발효음료, 유산균제품 등 수출무역을 추진해 총 53만불의 수출을 진행하는 성과를 거뒀다.

인제군 관계자는 “이번 상담회를 통해 지역 내 중소기업들이 수출 무역에 더욱 관심을 갖는 계기 마련과 관내 우수 중소기업제품의 해외시장 확대 진출로 수출 300만불이 달성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