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국가유공자 할아버지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강원=아시아뉴스통신] 이순철기자 송고시간 2017-12-05 17:30

강릉영동대 군사학과학생들 방한매트 설치 봉사활동 참여
5일 강원동부보훈지청(지청장 김장훈)과 강릉영동대학교 군사학과(학과장 장재춘) 학생들이 강릉 성산면에 거주하고 있는 국가유공자 댁을 방문해 방한매트 설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강원동부보훈지청)

강원동부보훈지청(지청장 김장훈)은 5일 청소년 보훈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강릉영동대학교 군사학과(학과장 장재춘) 학생들과 함께 강릉 성산면에 거주하고 있는 국가유공자 댁을 방문해 방한매트 설치 작업을 진행했다.
 
국가유공자 유용희님은 “깔아놓은 매트가 오래 되서 바꾸고 싶어도 혼자 힘으로는 엄두도 낼 수 없는 일이였는데 보훈지청에서 이렇게 학생들과 함께 와서 교체도 해주고 청소도 해주고 해서 너무 고맙다"며 "올해는 일찍 추워져 걱정을 많이 했는데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강원동부보훈지청 청소년 보훈봉사 프로그램 담당자는 “우리들에게는 소소하다고 생각되지만 고령의 국가유공자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는 일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다"며 "특히 추워지는 겨울에는 단열작업이나 미끄럼 방지작업과 같은 것도 우리 유공자분들께는 많은 도움이 되고 청소년들과 함께 그런 일들을 찾아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