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2월 15일 금요일

닫기
필리핀정부, 안전한 관광 위한 구체적 정책 추진 '박차'

관광경찰 대폭 강화하는 TOPCOP 정책 수도권 시작으로 전국 확대 예정

(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기자) 기사입력 : 2017년 12월 06일 14시 19분

필리핀 관광부(DOT) 로고.(사진제공=필리핀 관광부)
필리핀관광청은 필리핀 정부가 관광경찰을 대폭 강화하는 등 관광 안전을 위한 구체적인 대책을 개발해 발빠르게 관광 현장에 투입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필리핀 정부는 최근 관광 안전을 위한 TOPCOP(Tourism-Oriented Police for Community Order and Protection)이라는 정책을 수립하고, 이 정책에 따라 우수한 경찰관들을 선정, 관광 경찰업무를 집중적으로 훈련시켜 주요 관광지의 안전을 지키는 임무를 수행하게 함으로써, 관광 경찰의  대폭 강화로 관광지의 안전을 지켜나가기로 했다.

이 정책의 첫번째 결과로, 수도권지역 경찰관들 46명이 TOPCOP 정책에 따라 개발된 세미나와 워크샵 등 훈련 과정을 수료하고 관광경찰 조직에 소속돼 관광경찰 업무에 투입됐다.

필리핀 관광부는 TOPCOP 정책은 필리핀수도권 경찰국과 공동으로 추진하며, 지속적으로 범위와 규모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필리핀관광부의 한 고위 관계자는 "2017년까지 TOPCOP정책을 통해 마닐라에서만 200명이 넘는 관광경찰관들이 확충될 것"이라고 말했다.

완다 테오 필리핀 관광부 장관은 “외국의 관광객들이 계속적으로 늘어나면서 필리핀이 안전한 관광지라는 이미지를 구축해야 한다. 이를 위해 관광지 현장에서 관광 경찰의 역할과 존재를 통해 안전을 강화해나가야 한다. 우수한 관광경찰은 관광지 현장에서 관광객과 국민들의 안전을 지켜야 하며, 또한 필리핀의 친절 문화를 알리는 홍보대사가 되어야 한다”고 말하며 이러한 정책의 취지를 설명했다.

필리핀 정부의 관광 안전을 위한 조치는 필리핀 현 정부가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치안 강화정책과 연계되어 강력하게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한국인 대상 범죄가 대부분 필리핀에 거주하고 있는 한국인 범죄경력자인 점에서 최근 필리핀 경찰이 한국경찰과 공조해 한국인 범죄자들을 대거 한국으로 송환하기로 한 정책도 한국인 대상 범죄를 크게 줄이고, 간접적으로 관광객들의 안전에도 큰 개선효과가 있을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마리아아포 필리핀관광청 한국지사장은 “필리핀 관광부는 한국의 관광객들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고, 그들의 편안하고 안전한 여행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TOPCOP 정책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실제적인 관광 안전 보장을 위한 정책들을 계속 개발하고 실행해나갈 것이다. 필리핀을 방문하는 모든 한국 관광객들이 피부로 느낄만큼 변화된 안전 서비스를 추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