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도로정비평가 최우수 시군, 파주시 선정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고상규기자 송고시간 2017-12-07 11:01

파주시 도로정비 현장./사진제공=경기도

올해 경기도 도로정비평가 최우수 시군으로 경기 파주시가 선정됐다.

경기도는 올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2017년도 경기도 도로정비평가’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결정됐다고 7일 밝혔다.

올해 도는 31개 시군과 함께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에 초점을 맞춰 도내 국도, 지방도, 시군도 등 총 1만5117km 도로구간을 대상으로 정비활동을 벌였다.

각 도로관리청별로 자체정비계획을 수립, 균열이 발생하거나 차선이 지워진 도로를 재포장 및 재도색하고, 내진설계가 반영되지 않은 교량에 대해서는 보강공사 등을 실시했다. 
 
특히 시군 간 자율경쟁을 유도해 효과적인 정비 할동을 실시하고자 '도로법' 제31조, '도로의 유지보수 등에 관한 규칙' 제6조에 근거해 점검반을 구성,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평가한 결과, 파주시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최우수 시군으로 선정된 파주시는 위험도로 및 상습정체 교차로의 사고예방을 위해 ‘컬러식 주행유도선’을 설치하고 매월 1회 도로관리 공무원과 자원봉사자들이 도로변 잡풀제거, 쓰레기를 수거하는 ‘클린데이’를 운영하는 등 효율적인 도로관리를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밖에도 이천시와 오산시, 용인시, 의왕시, 여주시 등 5개 시가 ‘우수’ 기관에, 남양주시와 포천시, 시흥시, 고양시, 동두천시 등 5개 시가 ‘장려’ 기관으로 선정됐다.

도는 최우수 시군으로 선정된 파주시에게 1억원을 지원하는 등 11개 우수 기관에 도로유지관리 사업비 및 기관표창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도로정비 분야 유공 공무원 11인에 대해 도지사 표창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형목 경기도 도로관리과장은 “신규 도로 건설에 따른 도민들의 편익도 중요하지만 현재 이용하고 있는 도로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과학적인 도로관리시스템 도입과 도로유지관리 예산을 대폭 증액시키는 등 도로분야 패러다임에 전환에 적극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