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남청주농협, 지도사업 선도농협상 수상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송고시간 2017-12-07 13:39

이길웅 남청주농협 조합장(오른쪽)이 김병원 중앙회장으로부터 지도사업 선도농협상을 받고 있다.(사진제공=충북농협)

충북 남청주농협(조합장 이길웅)이 농협중앙회로부터 ‘2017년 지도사업 선도농협상’ 영농지도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농촌복지부문 대상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올해도 농업인조합원을 위한 복지사업 뿐만 아니라 영농지도를 가장 잘했다고 인정받은 것이다.

남청주농협은 농가 수취가격 제고를 위해 육묘판매장을 운영하고 무상으로 농산물 순회수집과 출하 대행을 했다.
 
또 농업경영비 절감을 위해 맞춤영농자재를 지원하고 영농자재 구입권 지원 및 자재 할인판매를 실시했다.

이어 농식품 부가가치 제고와 농외소득원 발굴을 위해 농가 GAP인증 획득 지원, 6차산업 우수제품 판로를 지원했다.
 
남청주농협은 영농지도사업을 통해 최근 3년간 농가소득 기여액을 국비확보 포함 약 18억원으로 추정하고 앞으로 농가소득 발굴에 박차를 기할 계획이다.

이길웅 조합장은 “그동안 농업인조합원이 필요로 하는 농가소득사업을 발굴해 실천해온 것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 잘사는 농촌 건설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