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2월 13일 수요일

닫기
전남 시장군수 폐기물처리대책, 평창올림픽 홍보 등 논의

7일 민선6기 제16차 시장·군수협의회 목포서 열려

(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기사입력 : 2017년 12월 07일 15시 16분

7일 전남 시장군수협의회 정례회가 목포신안비치호텔에서 열렸다.(사진제공=목포시청)
올해 마지막 전남 시장·군수협의회 정례회가 7일 시장·군수, 부단체장, 관계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열렸다.

민선 6기 출범 이후 16회째를 맞는 이번 회의는 협의회장인 박병종 고흥군수의 인사말에 이어 박홍률 목포시장의 환영사, 안건 협의, 시·군 홍보사항 공유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박홍률 시장은 “정유년 한해를 마무리하는 중요한 시점에서 전남 시장·군수협의회가 목포에서 열리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자립도를 높이는 강력한 지방분권 개헌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전남 시장·군수가 지속적으로 힘과 지혜를 모으자고”고 말했다.
 
협의회는 이번 회의에서 ►고형폐기물연료 수요 감소에 따른 폐기물처리대책 건의 ►지역 축제와 연계한 평창올림픽 홍보 ► 평창올림픽 입장권 구매 및 경기 관람 확산 등을 안건으로 논의했다.
 
이와 함께 ►2017 목포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제22회 여수 향일암 일출기원 한마당 ►2017 순천만국가정원 겨울 별빛축제 등에 대한 협조사항을 공유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