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도,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지원 나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17-12-07 20:20

경북도청사에 설치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대회 성공 개최 현수막.(사진제공=경북도청)

경북도는 내년 2월 9일부터 개최되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지원하고 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적극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도는 평창 동계올림픽 붐 조성에 힘을 보태기 위해 홍보· 캠페인&체험·정책지원 등 3대 분야 12개 과제를 마련해 추진한다.

12개 과제로는 평창 동계올림픽 붐 조성 대형현수막 게첩, 올림픽 마스코트 설치, 홍보조형물 설치, 도청 내 상시 올림픽 관람 및 단체응원 공간 마련, 영상매체를 활용한 홍보, 응답하라!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붐 조성 캠페인 등이다.

또한 동계올림픽 경기 체험-존 운영, 평창 동계올림픽과 연계한 경북관광 활성화,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중 제설장비?인력 적극 지원, 가축질병, 특별방역대책 추진, 공무원 올림픽 홍보마인드 강화, 행정응원 등 지방적 차원에서 지원 할 수 있는 가용 콘텐츠를 총 투입한다.

또한 도는 하루 평균 1100여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도청사를 적극 활용해 평창 동계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최대한 이끌어 낸다는 복안이다.

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 반다비가 청내에서 관람객을 맞이하고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동계올림픽 경기를 체험할 수 있는 컬링 및 아이스하키 미니 체험-존이 설치돼 있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오는 24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진행되는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봉송 경북 봉송기간에 각종 축하행사를 개최해 올림픽 분위기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경북도의 이러한 붐 조성 노력이 마중물이 돼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확신하며,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장으로서도 각 시도의 관심과 성원을 모아 성공개최를 위한 지원체계 구축 등 국민들과 함께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을 완성하겠다"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