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2월 15일 금요일

‘썰전’ 박형준 교수 “비트코인 초기 개발자 마이크 헌, ‘비트코인이 한 줌도 안 되는 세력에 장악’”

(아시아뉴스통신= 디지털뉴스팀기자) 기사입력 : 2017년 12월 07일 22시 25분

사진 : JTBC
‘썰전’에서 ‘비트코인’ 가격 상승으로 인한 가상화폐 열풍과 가상화폐의 명과 암에 대해 이야기했다.


최근 녹화에서 먼저 김구라는 “위키리크스의 설립자가 5만퍼센트의 수익을 봤다는 소식을 들으니,(사람들이) ‘나도 해야 되는 건가?’란 생각을 하는 것 같다. 간단한 개념을 설명 해 달라“고 운을 뗐다.

그러자 유시민은 “새로운 것을 반기는 건 진취적인 태도지만, 경제학을 전공한 사람으로서 진짜 손대지 말라고 권하고 싶다. 비트코인은 사회적 생산적 기능이 하나도 없는 화폐다. 사람들이 빠져드는 바다이야기 같은 도박판이 되었다“라고 일침을 가했다. 


이에 박형준 교수는 “최근 ‘마이크 헌’이라는 초기 개발자가 비트코인은 실패했다고 밝혔다. 거기에 보면, ‘무정부주의적이어야 할 비트코인이 한 줌도 안 되는 세력에 의해 장악됐다.’고 쓰여 있다. 원래 취지하고 결과가 달라진 거다. 귤이 탱자가 됐다“라고 평가했다.

김구라 유시민 박형준이 함께한 JTBC 이슈 리뷰 토크쇼 ‘썰전’은 12월 7일(목)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