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스포츠
봉화 산골 꿈나무 道 80M 육상 금메달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남효선기자 송고시간 2017-12-08 00:24

경북도 학생체육대회 초등여자부 80M 육상부문에서 금메달을 차지한 경북 봉화 소천초등학교 두음분교 장효민 학생.(사진제공=봉화교육청)

경북 봉화군의 산중마을 자그마한 분교 학생이 경북도 대회에서 금메달을 차지했다.

화제의 주인공은 봉화 소천초등학교 두음분교에 재학 중인 장효민 양(3년).

장효민 학생은 지난 11월 1일부터 5일까지 열린 제54회 경북학생체육대회에서 여자초등부 80M 금메달을 획득했다.

이번 대회는 제47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육상종목의 기대주를 발굴하는 선발전으로 여자초등부 3학년 80m에서 장효민 학생은 금메달을 획득해 향후 경북을 빛낼 기대주로 주목받았다.

이번 성과는 봉화교육지원청 소속으로 출전한 39명의 초, 중, 고 선수들 중에서 유일하게 금메달을 획득한 쾌거이다.

장효민 학생은 "이 대회에서 금메달을 딸 수 있어서 너무 기쁘고 선생님과 부모님, 언니에게 자랑하고 싶다"면서 "앞으로도 꾸준히 운동해 계속 대회에 나가고 싶다" 며 환하게 웃었다.

이하석 교장은 "봉화군 내에 큰 학교가 많은데도 불구하고 최선을 다해 금메달을 획득한 장효민 학생이 무척 자랑스럽다"며 "이번 동계훈련에도 잘 참가해 내년에 실시되는 제47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두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