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박노욱 봉화군수 미얀마 이어 태국서 '봉화사과' 판촉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남효선기자 송고시간 2017-12-10 06:50

Food Gallery사와 업무협약...농특산물 수출확대
8일 박노욱 경북 봉화군수(오른쪽 두번째)와 능금농협봉화지소 관계자들이 태국을 방문해 Tops market 등 최대 유통매장 5개소에서 '봉화사과' 홍보,판촉전을 펼치고 있다.(사진제공=봉화군청)

박노욱 경북 봉화군수와 능금농협봉화지소 관계자들이 태국을 방문해 Tops market 등 최대 유통매장 5개소에서 '봉화사과' 홍보,판촉전을 펼쳤다.

박 군수 일행은 지난7일부터 9일까지 신선농산물 수출확대를 위해 미얀마의 해외시장 개척에 이어, 이번에는 태국의 최대 유통업체인 CENTRAL GROUP의 Tops market 등 주요 5개 매장에서 연예인 초청, 현지 언론 인터뷰 등 다양한 이벤트를 포함한 홍보판촉행사를 진행해 현지인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시식 행사에 참여한 현지인은 "사과도 한류열풍이 일어날 것 같다. 정말 아삭하고 단맛이 최고다"며 감탄했다.

봉화군은 이번 현지 판촉 기간 수출확대와 판로개척을 위해 태국의 대형 신선과실수입 업체인 Food Gallery사와 농특산물 수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봉화사과의 태국시장 공급과 홍보에 힘쓰고 시장 동향에 대한 정보교류 등 봉화군 농특산물 수출 길의 교두보 역할을 약속했다.

박노욱 군수는 "봉화군의 주요 수출품목인 사과를 세계에 널리 알리고 브랜드 가치를 높여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판로 개척 등 다양한 수출촉진 활동에 적극적인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