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청와대
임종석 비서실장, UAE 아크부대 장병 격려..문재인 대통령 시계선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기자 송고시간 2017-12-12 00:28

임종석 실장은 이 자리에서 중동지역 파견부대의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아크부대의 부대장과 장병들에게 문재인 대통령 시계를 선물하고 있다./(사진제공=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 특사 자격으로 아랍에미리트(UAE)를 방문 중인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은 10일 오후(현지시간) UAE 아크부대를 방문, 김기정 부대장과 임무 수행 중인 장병들을 격려했다.

임종석 실장은 이 자리에서 중동지역 파견부대의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아크부대의 부대장과 장병들에게 문재인 대통령 시계를 선물하며 격려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임 실장의 이번 중동 방문은 해외파견 부대 방문이 주된 목적”이라고 전제하고 “대통령이 지난번 비무장지대(DMZ)를 방문했을 때와 공동경비구역(JSA) 장병들을 초청해 격려오찬을 했을 때 두 차례에 걸쳐 해외 파견 장병들에 대한 말씀이 있었다.”며 “국내 장병들은 가까이 있어 집안의 자식들과 같은 느낌이고 언제든 격려할 수 있는데, 해외 열사(熱沙)의 땅에서 고생하는 장병들이 눈에 밟힌다고 하셨다”고 전했다.

이어 “참모들이 논의한 결과 대통령이 직접 가서 격려하는 것은 예정하기가 어려운 만큼 이른 시일 내에 대통령의 마음을 직접 전달할 수 있는 사람이 빨리 가는 게 좋겠다는 쪽으로 의견이 모아졌다”며 “적어도 비서실장은 돼야 대통령을 대신하고 대통령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다는 차원에서 비서실장 파견을 결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