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Fun 포항! 투어 셔틀버스 포항 관광활성화...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17-12-11 21:43

오는 25일까지 포항 주요 관광지 투어 셔틀버스 운영
지난 9일부터 오는 25일까지 경북도와 경북관광공사가 공동 운영중인 'Fun 포항! 투어 셔틀버스'참가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북도청)

경북도는 지난 9일부터 경북관광공사와 공동 운영중인 'Fun 포항! 투어 셔틀버스'가 성황리에 운행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Fun 포항! 투어 셔틀버스는 지난달 15일 발생한 지진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포항 지역에 관광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경북도와 경북관광공사, 22개 시.군이 함께 추진하는 관광투어버스 프로그램이다.

오는 25일까지 운영하는 투어 셔틀버스는 오전 9시 동대구역을 출발해 죽도시장과 영일대, 호미곶, 구룡포 등 포항의 주요 관광지를 경유해 동대구역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매일 1회 운행된다.

동해안 최대 어시장, 죽도시장에서 풍부한 먹거리와 다양한 볼거리로 오감을 만족시키고, 길이 1750m인 포항의 대표적 해수욕장인 영일대 해수욕장에선 겨울 낭만을 즐길 수 있다.

영일대 해수욕장은 내년 1월 1일 저녁 7시,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지역 축하공연이 펼쳐지는 곳이기도 하다.

포항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 한반도 최동단에 위치해 가장 먼저 해가 뜨는 호미곶에 들러 새천년기념관과 국립등대박물관도 둘러보고 상생의 손을 배경으로 추억의 멋진 사진 한 컷도 남겨볼만하다.

마지막 코스인 구룡포에선 입안에서 살살녹는 쫄깃하고 고소한 겨울의 별미, 과메기와 대게를 즐길 수 있다.

과메기와 대게로 배를 든든히 채우고 나서 구룡포근대역사관을 둘러보고 근대문화역사거리에서 역사의 숨결을 느끼는 것도 의미있을 것이다.

버스 이용은 무료이며 관광지 입장료와 점심 식사비는 관광객이 부담한다.

22개 시.군에서도 포항 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해 포항의 주요 관광지를 경유하는 투어버스를 운행하는 등 각 시?군별로 자체 계획을 수립하여 지진 극복을 위한 포항 경제 살리기에 동참한다.

한편 도는 지진 발생 후 포항의 주요 관광지와 유원시설에 대한 안전 점검 전수 조사를 실시해 이용에 문제가 없다는 것을 확인, 앞으로 지속적인 지도점검과 관광환경 개선을 통해 관광객 유치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직원 워크숍, 관광포럼, 도 관광정책 설명회 등 연말연시 각종 행사를 포항 지역에서 개최해 포항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포항 알리기에 주력할 예정이다.

김헌린 경북도 관광진흥과장은 “지진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포항 지역 관광업계에 관광객 유치 증대를 통해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자 준비한 이번 행사가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