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2TV 생생정보 비법천하’ 갑오징어 해물 소갈비찜 & 개인 숯불 바비큐 맛집 소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디지털뉴스팀기자 송고시간 2017-12-12 16:41

방송 캡처

12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비법천하’에서는 갑오징어 해물 소갈비찜, 개인 숯불 바비큐 맛집을 소개한다.
 
경기도 광주의 ‘갑이랑 쭈순이’는 소갈비와 전복, 새우 등 해물, 그리고 갑오징어가 듬뿍 들어간 갑오징어 해물 소갈비찜이 인기 메뉴다.

이곳에서는 여수 갑오징어 생물을 공수해와 바로 조리해 신선도가 살아 있다. 매콤하고 오도독 씹는 식감이 일품이다. 매운 맛은 세 가지 조절이 가능하다. 다 먹고 난 후 밥을 볶아 먹어도 좋다. 

서울 용산의 ‘바베큐큐브’는 발암물질 발생 가능성을 최대한 낮출 수 있도록 숯불 원적외선을 이용한 간접구이 방식으로 고기를 굽는 기계를 개발, 이 기계에서 구워 낸 요리를 제공한다.

이곳에서는 숯불의 복사열과 대류열을 이용해 큐브 내부의 온도를 130도시에서 190도로 유지시키고 두툼하게 자른 고기를 꼬치를 이용, 숯불과 평행하게 유지시켜 고기의 기름이 직접 숯불에 떨어지지 않게 한다.

바비큐 꼬치에 꽂는 고기들은 1인치 이상으로 두툼하나 숯의 원적외선으로 굽기 때문에 겉뿐만 아니라 속까지 골고루 익게 된다. 따라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최적의 고기 맛을 낼 수 있다.

또한 이곳에서는 좋아하는 바비큐 꼬치를 천천히 구워 먹을 수 있어 서양식 스테이크 요리와 같이 와인을 함께 즐기기에도 좋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