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정치
성광진 대전교육연구소장, 대전진보교육감 출마 선언

[=아시아뉴스통신] 최연정기자 송고시간 2017-12-14 11:35

학교 혁신으로 '오늘이 행복한 학교' 만들 것
14일 전국교직원노동조합 대전지부 2층 회의실에서 성광진 대전교육연구소장이 대전진보교육감 출마를 선언하며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최연정 기자

성광진 대전교육연구소장이 14일 대전 전국교직원노동조합 대전지부 2층 회의실에서 내년 지방선거 대전교육감 출마를 선언했다.

이날 성 소장은 '대전교육, 안녕하십니까?'로 자문, '아니요, 확 바꿔야합니다'라고 자답한 후 "학교 혁신으로 '오늘이 행복한 학교' 만들 것"이라며 진보교육감 출마의 변을 밝혔다.

성 소장은 "최근 대전교육청렴도 하락, 경쟁교육, 대성학원 채용비리, 불량급식, 여중생 투신자살 등 다양한 사건사고가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조성하고 있다"며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이라는 2015 개정 교육과정 정신의 진정한 실현을 위해 10가지 공약을 내세웠다.

10개 공약은 ▲아이들에게 웃음을 ▲학부모에게 믿음을 ▲교사에게 자긍심을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를 ▲모두가 평등한 출발점을 ▲마을에서 키우는 아이를 ▲사교육 줄이는 맞춤형 공교육을 ▲학교교육에 소통과 참여를 ▲비리가 없는 맑고 투명한 학교를 ▲아래에서 돕는 교육행정을 등이다.

공약의 주요 내용은 ▲평등한 공교육 실현 ▲교원평가·차등성과급 폐지 ▲무상급식 고등학교 확대 ▲친환경학교급식지원센터 설립 ▲학부모 교육비 부담 최소화 ▲공교육 강화 프로젝트 시행 ▲대전 교육비리 감시센터 설치·운영 ▲교육지원청 교육복지지원센터 개편 등이다.

성 소장은 2005~2006년 전교조대전지부장, 대전장애인교육권 연대 공동대표를 역임한 바 있으며 2015년부터 현재까지 대전교육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