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금정역 동양라파크’ 모델하우스 그랜드오픈, 방문예약혜택제공

[=아시아뉴스통신] 이민지기자 송고시간 2017-12-16 00:00

자료사진(사진제공=금정역 동양라파크)

(가칭)군포 금정 1구역 지역주택조합이 경기도 군포시 금정동 730-15번지 일원에서 추진하는 877세대 규모의 '금정역 동양라파크' 모델하우스가 그랜드오픈하며, 신규조합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금정역 역세권에 들어설 예정인 단지는 공동주택(아파트)과 근린생활시설(지하1층, 지상1층)로 이뤄지며 지하2층~지상29층, 8개동 규모로 지어질 계획이다.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인 '파라곤'을 선보이고 있는 동양건설산업이 시공예정사로 선정됐으며 조합원 설립인가 신청일 현재 서울, 경기, 인천 지역에 6개월이상 거주하면서 본인(세대주) 및 세대원이 소유한 집이 없거나 84㎡ 이하의 소형주택 1채인경우 조합원 가입이 가능하다.

군포 금정역 동양라파크 아파트는 59㎡A(구 25형) 391세대, 59㎡B(구 25형) 378세대, 84㎡(구 34형) 108세대등 3가지의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주차공간은 법정 897대의 115.3%에 달하는 총1,035대로 계획됐으며 남향위주의 단지배치와 더불어 전면에 위치한 동은 3~4층 이상 장애물 없이 조망권을 확보하였다. 또한 일부단지도 동과 동 사이 중앙공원 배치로 개방감을 확보했다.

금정역 동양라파크는 트리플역세권의 교통여건을 비롯해 직주근접성과 함께 다양한 생활인프라와 교육환경, 향후 미래가치 등이 주목을 받고 있다. 사업지 인근 안양 호계동에 7,338개 사업체, 3만4132명의 종사자가 상주하고 있으며 도보거리에 LS그룹(산전), 안양IT단지 내 보령제약(2018년 완공 예정), LG 등 대기업 및 사업체가 다수 입주돼 있어 출퇴근이 편리하다.

또한 단지 주변에 금정역, 수리산역, 군포역, 명학역 등의 지하철역이 자리하는 가운데 1·4호선 금정역과 산본역, GTX 금정역의 트리플역세권에 해당된다. GTX(2025년 개통 예정) 이용 시 삼성역까지 14분에 이동할 수 있으며 KTX광명역도 차량으로 20분대에 닿는다.

기존 지하철 대비 3배 빠른 수도권급행철도(GTX: Great Train Express)인 GTX-C 금정역의 개통이 확정되며 추후 수도권 통근시간이 최대 80% 이상 획기적으로 단축될 전망이다. 특히 기존 파주 운정 신도시와 남양주의 경우 GTX 개통 호재를 바탕으로 지역 내 공급 아파트에 프리미엄 형성이 이뤄진 바 있어 금정역 동양 라파크 역시 직접수혜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기에 영동고속도로(동군포IC),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산본IC, 평촌IC), 제2경인고속도로, 수원문산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금정IC 등의 광역교통망 이용도 용이해 과천, 분당, 서울 강남권 등 인접 지역 접근성이 높다. 금정에서 출발해 삼성-청량리-의정부를 연결하는 GTX를 비롯해 보령제약 부지개발과 덕현지구, 호원지구 등 재개발사업 등이 미래가치의 원동력이라는 게 조합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이마트와 홈플러스를 비롯해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안양농수산물도매시장, 평촌아트홀, 군포시청, 시립어린이도서관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인접해 정주 여건이 갖춰지며 단지 인근 금정초 도보 이용, 한얼초, 산본초, 금정중, 군포중, 군포고, 양정고 등의 초, 중, 고교가 밀집된 가운데 서울시 남부기술교육원, 군포국제교육센터 등 교육 인프라와 평촌학원가와 인접한 입지적 특성이 면학 분위기를 조성할 전망이다.
 
또한 한얼공원, 중앙공원, 능안공원 등 단지를 둘러싼 녹지와 호계근린공원, 자유공원, 수리산 등이 인접하여 있어 자연친화적 주거환경을 연출 할 예정이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되는 금정역 동양라파크는 단지 내에 공원 및 지하주차장, 야외바비큐장, 근린생활시설, 녹지, 주민운동시설, 자연학습원, 어울림중앙광장, 어린이놀이터, 휴게소, 주민복지관 등이 계획돼 있으며 피트니스센터, GX룸,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들이 입주민들을 기다릴 예정이다.
 
실내는 3~4Bay 설계가 적용돼 통풍과 채광에 유리하며 넓은 수납공간을 제공하는 ㄷ자형주방과 안방드레스룸, 파우더룸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팬트리룸(일부 세대 제외) 시공으로 수납공간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홍보관 관계자는 "지역 내 시세 대비 합리적인 공급가가 책정된 아파트로 입지 및 상품성에 대한 호평 속에서 조합원 모집이 속도를 내고 있다"면서 "청약통장과 무관하고 청약 경쟁을 피할 수 있는데다 동, 호 지정이 가능하고 일반 재개발사업보다 사업기간이 단축된다는 특징을 지닌다"고 전했다.

현재 모델하우스 개관중으로 사전예약 후 방문하면 홍보관내 모델하우스 유니트 관람이 가능하며 무료해외여행 왕복항공권등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조합원 가입안내와 홍보관 위치안내, 무료주차 등의 문의사항은 대표전화번호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