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전시 제1회 햇빛발전 창업교실 성료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17-12-17 12:18

대전시가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한‘제1회 대전시 햇빛발전 창업교실’이 지난 16일 10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사진제공=대전시청)

대전시가 대전환경운동연합, 한화큐셀 등과 함께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한‘제1회 대전시 햇빛발전 창업교실’이 16일 10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전시 NGO지원센터에서 개최된 이날 햇빛발전 창업교실에는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태양광 발전사업을 위한 입지선정 및 사업성, 발전사업 허가절차와 지원정책, 전력거래에 대한 이해, 태양광발전소 설계시공과 유지관리, 금융조달방법 등 햇빛발전 창업에 필요한 제반 내용을 One-Stop 형식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이번 창업교실은 당초 예상과 달리 수강생 모집공고와 동시에 대전을 포함한 전국에서 신청자가 쇄도해 단 이틀 만에 모집인원이 마감되는 등 태양광 발전 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
 
시는 이번 창업교실을 통해 확인된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바탕으로 관계기관등과 협의 하에 2018년부터는 분기별로 연 4회 교육기회를 확대하여 보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홍석 에너지산업과장은 “이번 창업교실을 통해 지역 내 태양광 발전사업 창업 분위기가 확대되어 풀뿌리 시민 햇빛발전 사업가들 중심으로 에너지 전환을 선도하는 대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다해 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