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진주혁신도시 '사랑의 빛 트리 만들기' 행사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17-12-17 13:04

진주혁신도시 사랑의 빛 트리 점등 모습.(사진제공=진주시청)

경남 진주시 충무공동은 2017년 성탄과 연말연시를 맞아 ‘혁신도시 사랑의 빛 트리’만들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16일 오후 2시 혁신도시에 이전 공공기관 미혼남녀와 진주시 공무원, 대학생 등 50여명이 모여 한국토지주택공사 본사 맞은편 공원내 화단과 나무에 여러 가지 색깔의 LED전구 등 직접 트리 장식물을 두르고 엮어가며 설치했다.

평소 바쁜 일상으로 타 기관과의 만남 기회가 적었던 이전기관 직원들과 진주시 공무원들이 공동작업을 통해 화합을 도모하고 대학생들에게는 취업 등의 멘토링으로 활기가 넘쳐났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과 혁신도시를 방문한 이들에게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또한 행사에 참여한 미혼남녀들에게는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진주혁신도시 사랑의 빛 트리 만들기 행사 참가자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진주시청)

행사 참여자들은 “추운날씨지만 서로 마음을 맞춰 만든 사랑의 빛 트리로 인해 지역 주민들이 행복한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이하고 인근 상가의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대방건설의 도움으로 전기설비를 마쳤으며 혁신도시 상가번영회에서는 군고구마 만들기와 가래떡 굽기로 옛 향수를 불러오는 이벤트를 준비해 참여하는 이들에게 즐거움을 주었다.

행사를 주관한 충무공동 관계자는 “오늘 선남선녀들이 만든 사랑의 빛 트리로 인해 지역민과 방문객들이 많이 찾아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장소가 되기를 바라고 이 행사를 위해 적극 협조해 주신 분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오늘 행사에서 미혼남녀끼리 좋은 인연도 만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혁신도시 사랑의 빛 트리’는 이날 오후 5시에 점등을 시작해 2018년 1월 말까지 혁신도시의 겨울밤을 따뜻하고 환하게 밝혀줄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