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서울소재 한국관광협동조합단 회원들이 팸투어를 갖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포항시청) |
경북 포항시가 지난 5일 서울 소재 한국관광협동조합단 회원들과 팸투어를 가졌다.
'한국관광협동조합단'은 서울소재 여행사 대표들로 페이스북 페이지 '주한일본인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주한일본인 블로거들의 모니터투어, 외국인 대상 이벤트 등 한국관광 홍보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블로그와 SNS를 통해 일본 현지 독자와 그들의 가족.친구 등 개별관광객(FIT, Foreign Individual Tourist) 대상 최신 관광정보와 그들의 관점에서 체험한 지방 관광정보를 홍보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로 5기를 맞이하는 '주한일본인 네트워크 블로그 기자단'은 이번 포항 팸투어에 참가해 주요 관광지인 호미곶, 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 포스코 역사관, 포항운하 및 포항크루즈 등을 포항시 문화관광해설사의 해설과 함께 탐방했다.
구룡포에서 포항의 대표음식 물회를 즐기면서 상생의 손이 있는 포항의 푸른 동해 바다를 직접 보고, 형산강과 동빈내항을 잇는 포항운하를 따라 송도를 도는 포항크루즈를 타며 체험형 투어를 경험하는 등 포항의 아름다운 풍광에 감탄을 연발했다.
김규만 포항시 국제협력관광과장은 "이번 팸투어를 통해 한국에 사는 일본인뿐만 아니라 기자단 단원이 직접 현지 블로그 기사 작성을 통해 일본으로 포항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