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시, 마을자치 실현 위한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 추진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18-01-29 11:57

대전시청사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대전시는 마을자치 역량강화 및 주민주도형 지역공동체 사업 발굴 확산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 도모하기 위해 2018년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시는 민?관 협업의 공동체 사업을 발굴 육성하고, 전통의 공동체 정신 회복과 시민이 시민을 돕는 주민주도형 다양한 지역공동체 공모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민주도형 공동체 공모사업으로는 ‘대전형 좋은 마을 만들기’, ‘지역화폐 시범사업’, ‘마을기업 육성’,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마을리빙렙’, ‘공유활성화 마을’ 등을 추진한다.
 
또, 지역 문제에 대해 뜻을 같이하는 사람들이 모이고 협의하는 마을 리더의 역량강화를 위한 공동체 탐방, 찾아가는 현장 학습 등 맞춤형 교육과정도 운영한다.
 
이밖에도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중동 작은 미술관과 마을공동체미디어센터 설치, 민?관 협치 공동체 시스템 구축 및 시와 자치구 공동체 협의를 위한 지역공동체 시?구 행정협의회도 구성 운영할 계획이다.
 
하을호 지역공동체과장은 “주민주도형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대전형 좋은 마을 만들기 사업’ 등 16개 사업에 27억7700만 원을 투입 할 계획”이라며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