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부평사회적경제마을센터, 사회적경제 창업희망자 모집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18-01-31 08:11

인천부평사회적경제마을센터, 사회적경제 창업희망자 모집(사진제공=부평구청)

인천시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사회적경제 육성 시책의 일환으로 ‘나눔과더함 부평사회적경제마을센터’에 입주할 ‘사회적경제 창업희망자’를 다음달 19일까지 모집한다.

부평구는 지난 10여 년 동안 공동체 상호간 이익 등 사회적가치를 실현시키기 위해 사회적경제가 뿌리 내리고 확산될 수 있는 정책을 적극 발굴해 추진해 오고 있다. 센터 입주자 모집은 창업 인큐베이팅의 일환이다.

입주자는 3인실 및 5인실 규모의 법인 사무실과 8인석 규모의 개인 사무공간에 대해 각각 소정의 사용료를 부담해야 한다. 최대 3년 간 입주할 수 있다.

입주자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신청 또는 협동조합 설립을 위한 컨설팅과 경영에 필요한 인사?노무?법무?회계?마케팅 교육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사업에 필요한 회의실, 교육장, 커뮤니티 홀 등도 무상이용이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사회적경제 관련 창업을 희망하는 법인이나 예비창업자 또는 사회적경제기업(부평구 이외 소재한 마을기업은 제외) 등이다.

이 조건을 충족하는 법인 또는 개인은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최종 입주자는 입주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선발한다.

응모는 부평구 홈페이지에 공고된 내용을 참조, 관련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해 부평구청 1층 일자리기획과(사회적경제팀)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문의 : 나눔과더함 부평사회적경제마을센터(☎509-7486).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