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4월 03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괴산군 백봉초, 마을학교 체험학습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8-05-18 11:15

문광면 소재 ‘손이야기’서 꽃 샐러드.카아페 만들기
괴산군 백봉초 학생들이 18일 문광면 소재 마을학교 ‘손이야기’에서 이곳 박미향 원장의 지도로 꽃들의 종류를 알아보는 수업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괴산증평교육지원청)

충북 괴산군 청안면 백봉초가 18일 마을학교에서 체험학습을 했다.

이날 이 학교 전교생은 괴산군 행복교육지구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문광면 소재 마을학교 ‘손이야기’(원장 박미향)를 찾아 꽃 샐러드 만들기, 꽃 카나페 만들기 등을 했다.

행복교육지구사업은 괴산행복교육 지역연계 교육과정으로서, 지역사회와 학교가 협력해 학생들의 배움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마을과 학교가 상생 가능한 시너지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것이다.

학생들은 마을학교 박 원장의 지도로 먹을 수 있는 꽃들의 종류와 꽃의 효능 등에 대해 익히고 직접 꽃을 먹어볼 수 있는 기회도 가졌다.

베고니아와 팬지, 한련화 등으로 우려낸 꽃차를 마시며 꽃 카나페를 만들어보기도 했다.

조연희 학생(6년)은 “한련화에 괴혈병을 치료해줄 수 있는 효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돼 놀랐다”며 “또 꽃 카나페 만드는 방법이 어렵지 않고 맛도 좋아서 집에 가서 한번 직접 만들어 엄마, 아빠께도 드리겠다”고 말했다.

이 학교 신복호 교장은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 한정돼 있기에 이렇게 마을학교와 연계해 교육을 하게 되면 학교교육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다”며 “마을학교 선생님들만의 노하우와 마을학교에서 제공되는 특별한 교육이 학생들의 성장 발달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