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2월 07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경남농협, 삼천포농협서 농업인 행복버스 운영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기자 송고시간 2018-06-21 16:32

21일 삼천포농협에서 운영된 경남농협 농업인 행복버스 모습.(사진제공=경남농협)

농업인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싣고 경남 곳곳을 누비고 있는 경남농협(본부장 하명곤) 농업인 행복버스가 21일 올해 세 번째 목적지인 사천 삼천포농협(조합장 박영실)에 도착했다.

‘농업인 행복버스’는 소외 농촌지역에 의료, 문화, 법률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패키지로 제공해 농업인의 건강증진과 농촌 활력화에 기여하고자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 (사)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명실상부한 최고의 농업인 실익사업이다.

이날 삼천포농협 대회의실에 모인 관내 고령 농업인?조합원 300여명은 창원힘찬병원(병원장 안농겸) 전문의의 소견에 따라 엑스레이촬영, 개인별 맞춤 물리치료까지 체계적인 진료를 받았으며, 이와 함께 노인들의 행복한 노후생활을 기원하는 장수사진 촬영까지 다양한 복지혜택을 누렸다.

하명곤 본부장은 “농촌과 도시의 소득, 복지 격차를 해소해 나가는 것이야말로 도농상생의 지름길”이라며 “농가소득 증대와 농업인 실익 지원을 통해 신뢰받는 국민의 농협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