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4월 17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에이픽스 프로게이머를 위한 기계식 한손키보드 GK002-L 출시

[=아시아뉴스통신] 박종일기자 송고시간 2018-08-14 15:00


제조사 직접 유통브랜드로 일명 가성비 게이밍의자 GC001, 게이밍헤드셋 GH002, GH003등의 인기모델을 제조하고 유통하는 에이픽스게이밍(대표: 이미경)에서 프로게이머를 위한 기계식 한손키보드 GK002-L을 14일 정식 출시했다.

최근 배틀그라운드(이하 배그), 오버워치, 서든어택과 같은 배틀로얄/FPS게임의 열풍으로 KDA수치를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주변기기가 관심을 받고 있다. 그 대표적인 예가 한손키보드와 서라운드 7.1채널 헤드셋이다.

한손키보드는 104키 키보드에 비해 절반 정도의 사이즈로 주 사용키만 배치한 것이 특징인데, 이는 FPS/배틀로얄 게임 시 키보드 조작은 왼손만 이용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 것이다. 이런 이유로 반쪽키보드라고도 불린다.
 
키보드 크기의 축소는 키보드 조작의 최적화뿐 아니라 마우스 컨트롤공간 확보에도 도움을 준다. 작은 차이로 승패가 결정되는 게임이다 보니 플레이어에게 컴퓨터 사용환경의 최적화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또한, 일반적인 풀키 키보드에 비해 전력량을 적게 소비하는 한손키보드는 모바일에 마우스와 함께 연결하여 키보드 마우스플레이를 가능하게 해준다. 이때 모바일 게임에 따라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이번에 에이픽스에서 출시한 한손키보드 GK002-L은 카일 박스축(백축) 스위치를 사용한 33키 기계식키보드이다. LED RGB백라이트, 매크로 기능을 지원하며 게임의 활용성을 높일 수 있는 별도의 매크로키를 포함한다.

에이픽스 마케팅담당자는 "한손키보드는 게임용 또는 디자이너의 작업용으로 작업 효율을 올리기 위해서 사용되는 경우가 많으며, 사용자의 사용특성에 맞게 키가 조합된 키보드를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 예로 사용 프로그램에서는 M, Z, X, C, T가 필요한데 한손키보드에서는 물리적 키가 없는 경우 오히려 능률을 저하시킬 수 있다"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