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일 괴산군 청안면 백봉초 전교생과 문광초 4학년들이 대전 오월드에서 공동교육활동 체험학습을 한 가운데 학생드이 동물관찰 투어를 하고 있다.(사진제공=괴산증평교육지원청) |
충북 괴산군 청안면 백봉초 전교생과 문광초 4학년들이 10일 대전 오월드에서 공동교육활동 체험학습을 했다.
이 활동은 작은 학교 공동교육활동 운영의 일환인데 학생들은 활동을 통해 낯선 친구와 조화롭게 살아가는 자세를 배우고 동물과 식물을 관찰하면서 자연을 구성하는 생명체들과 친화적으로 살아가는 방법을 익혔다.
학생들은 평소 교과서에서 사진으로만 접했던 사막여우, 코끼리, 낙타 등의 동물들을 관찰했다.
또 가을에 피는 다양한 꽃들을 관찰하고 계절에 따른 나뭇잎의 변화도 살펴보았다.
놀이기구를 타며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를 날렸다.
백봉초 함지수 학생(3년)은 “과학시간에 사막에 사는 동물들의 특징을 배웠다”면서 “사막여우와 낙타를 직접 볼 수 있어 좋았고, 특히 사막여우는 생각보다 크기가 작은데 귀는 커서 정말 귀엽고 예뻤다”고 말했다.
백봉초 신복호 교장은 “학생 수가 적은 우리학교 학생들에게 다른 학교 학생들과의 공동체험학습은 사회성을 기르는데 좋은 역할을 해주었을 것”이라며 “놀이기구도 타고 다양한 식물과 동물도 직접 접할 수 있어서 아이들의 생명에 대한 감수성이 한 뼘은 더 성장했으리라 본다”고 말했다.
신 교장은 이어 “학생들이 생명을 존중하는 따뜻한 감성을 지닌 사람들로 자라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학습을 계획하고 실시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