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4월 20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음성군,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여인철기자 송고시간 2019-01-21 08:29

충북 음성군 민원서비스 자료사진.(사진제공=음성군청)

충북 음성군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시행한 ‘2018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음성군은 충북도내 군 지역에서 유일하게 최우수 등급인 ‘가’ 등급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평가는 중앙부처를 비롯한 전국 지자체, 교육청이 평가대상으로 304개의 기관에 대해 민원행정체계와 고충민원 처리실태 분야를 서면평가와 현장실사를 병행해 진행됐다.
 
군은 민원행정 관리기반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으며 특히 민원행정·제도개선, 기관장 의지·관심도, 민원처리상황 확인·점검 등에서 만점을 받아 좋은 결과를 얻었다.
 
군은 본청과 9개 읍·면 민원실에 사회취약자를 위한 시각장애인용 점자 안내책자, 휠체어, 보청기, 확대경 등 민원 편의 시설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
 
또한 민원 담당자 친절교육·힐링 워크숍,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등을 통해 담당자의 역량 강화는 물론 사기진작으로 민원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기여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앞으로도 신속한 민원처리와 소통하는 행정을 통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