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에어프라이어 요리] 몸에 좋은 '연근칩(튀김)' 들어봤어?…수미네반찬 '연근조림' 황금레시피까지!

[=아시아뉴스통신] 안정한기자 송고시간 2019-02-11 18:30


연근은 연꽃의 뿌리로 식감이 좋고 영양이 풍부해 다양한 밑반찬 요리로 만들어 먹는다. tvN '수미네반찬'에서도 김수미씨가 초간단 연근조림 레시피를 선보인 적 있다. 연근의 다양한 효능과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은 건강 간식 연근튀김, 김수미 연금조림 레시피까지 알아보자.

▲ 몸에 좋은 연근조림, 연근칩 황금레시피를 알아보자. (사진=ⓒgettyimagesbank)

수미네반찬 연근조림 레시피


tvN 프로그램 '수미네반찬'에서는 김수미표 연근조림 만드는 법이 공개된 바 있다. 김수미가 공개한 연근조림 초간단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재료 : 생연근, 간장, 물, 설탕, 꿀, 참기름, 통깨 
1. 생연근의 껍질을 벗기고 적당한 크기로 썰어준다. 
2. 간장과 물을 4:6 비율로 넣고 설탕 3작은술 넣은 다음 끓으면 연근을 넣어 졸인다. 
3. 중불에 졸이다 꿀과 참기름, 통깨를 넣어 마무리하면 '수미네반찬' 연근조림이 완성된다.

당뇨에 좋은 음식, 연근


당뇨에 좋은 음식이라고 함은 혈당을 낮추어주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연근은 수용성, 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여 혈당 수치를 내려주며,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어주는 효능이 있다. 또한 연근 속 폴리페놀 성분은 혈액을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이 되어 당뇨병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바삭한 연근튀김 레시피


연근으로 바삭바삭 맛있는 튀김을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재료 : 생연근, 튀김가루, 녹말가루, 달걀, 쪽파, 홍고추, 마늘
1.연근의 껍질을 벗기고 아주 얇게 썬다.
2.튀김가루와 달걀 흰자에 쪽파와 홍고추, 마늘을 잘 섞는다.
3.연근에 녹말가루를 고루 묻힌 후 튀김옷을 입힌다.
4.기름에 바삭하게 튀기면 완성된다.

에어프라이어로 연근칩 만들기


기름없이 간편하게 튀김요리를 할 수 있게 해주는 주방가전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 건강한 간식 연근칩을 만들 수 있다. 연근칩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연근을 손질하고 0.3cm정도로 썰어 식초물에 30여분 담가 아린 맛을 희석시킨다. 그다음 체에 받쳐 물기를 빼고 에어프라이어에서 160도로 30분 정도 구워주면 아이들도 먹을 수 있는 바삭한 건강 간식 연근칩이 완성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