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4월 05일 토요일
뉴스홈
충남교육청, 진로, 진학지도 새 장을 열다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학용기자 송고시간 2011-03-10 19:44

충남진로진학지원센터 설치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을 바탕으로 하는 진로 탐색과 진학을 지원할 목적으로 교육연구정보원에 '충남진로진학지원센터'를 10일 설치하고 본격적인 진로, 진학 지원활동에 들어갔다.

 충남진로진학지원센터는 급격한 사회변화 환경에서 다양하고 복잡해진 진로, 진학에 대해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정보를 수집?관리?지원해 학부모와 학생들의 고민을 보다 효과적으로 해결해 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현재 센터는 교육연구 전문인력 4명이 배치되어 도내는 물론 각급학교까지 세밀한 진로, 진학 네트워크를 구축해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지원 준비를 마쳤다. 

 충남진로진학지원센터 개소식에 참석한 김종성 교육감은 "정보의 홍수시대에 정확하고 신뢰 높은 진로, 진학 정보만이 학생과 학부모들을 안심시킬 수 있다. 센터 개설을 계기로 학생들에게 능력과 적성에 맞는 진학 정보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장 심의경 연구관은 "교육가족이 만족할 수준의 진로, 진학지도로 사교육비를 획기적으로 줄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진로진학지원센터 설치를 계기로 학생들의 진로와 진학에 대한 불안감과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부담을 해소하는 효과를 가져와 도내 교육현장의 공교육이 보다 탄탄하고 내실 있게 성장하게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