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4월 06일 일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생생정보' 공룡알 비주얼 '팔보완자' 비법+위치는?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우용기자 송고시간 2020-06-02 19:32

팔보완자 (사진출처-생생정보 방송 캡처)

'생생정보'에 등장한 '팔보완자'가 화제에 올랐다. 

2일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의 ’고수의 부엌‘ 코너에서는 공룡알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팔보완자 맛집이 전파를 탔다. 

팔보완자는 중국에서 특별한 날에만 먹는 음식으로 알려진 만큼 큰 복을 의미하는 여덟 가지 재료가 들어가 특별한 요리다.

50년 동안 한 곳에서 중식당을 운영했다는 주인장표 중화요리는 새우, 청경채, 버섯, 죽순, 전복 등 각종 재료들이 섞인 팔보완자다. 쫄깃한 껍질이 특징이며 팔보완자 안에는 푸짐한 해산물이 들어있다.

팔보완자 만드는 과정은 먼저 고기 반죽은 돼지 뒷다릿살과 달걀, 전분을 넣고 손수 반죽했다. 이어 반죽을 동그랗게 모양을 잡은 뒤 달걀물을 발라 튀겨줬다. 기름 온도가 중요하다고. 온도가 너무 높으면 겉만 타고 속은 덜 익을 수 있으니 저온에서 서서히 익히는 것이 맛집의 포인트였다. 

바싹 튀긴 고기완자는 윗부분을 도려낸 뒤 속을 판다. 이때 익지 않은 가운데 부분의 생고기는 짜장에 사용한다. 팔보완자는 남은 겉껍질만을 사용했다.

겉에 올려진 양파소스를 위해 주인장은 매일 아침 한 시간 동안 직접 양파를 다졌다. 주인장은 "기계로 썰면 양파가 금방 물러지고 식감이 없다"고 그 이유를 설명했다. 다진 양파는 물과 소금, 전분을 넣고 걸쭉하게 끓인다. 조미료를 넣지 않아도 양파 자체에서 자연스러운 단맛이 배어난다. 

한편 팔보완자 맛집은 서울특별시 중구 장충단로13길 부근에 위치한 ‘○화반점’이다. 

[아시아뉴스통신=전우용 기자]


ananewsent@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