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4월 11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미추홀구, 지방세 모바일 전자송달도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이채현기자 송고시간 2020-06-23 23:24

인천시 미추홀구청 청사 전경./아시아뉴스통신=이채현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카카오톡, 네이버, 페이코 등 스마트폰 앱으로 지방세 고지서를 받은 뒤 신용카드 간편결제로 납부할 수 있는 지방세 전자고지 신청에 대한 홍보에 적극 나섰다.


지방세 전자고지 신청은 국민, 기업, 농협, 신한 등 12개 은행 앱과 카카오페이, 네이버앱, 페이코앱 등 3개 간편 결제사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위택스의 전자사서함이나 위택스에 등록한 개인 이메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지방세 전자고지 적용대상은 자동차세(6월, 12월), 주민세(8월), 재산세(7월, 9월), 등록면허세(1월) 등 정기분 지방세다.


신청한 다음 달부터 적용되며 고지서 한 건당 150원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전자고지와 자동이체를 같이 신청하면 500원의 세액공제가 가능하다.


6월안에 신청하게 되면 7월, 9월에 부과되는 재산세, 8월 주민세 고지서 등을 스마트폰으로 받을 수 있으며 종이 고지서는 발급되지 않는다.


구 관계자는 "낮 시간에 우편물을 수령하지 못하는 가정이 많은 만큼 고지서 분실 및 개인정보 노출 걱정이 없는 '지방세 고지서 전자 송달' 신청을 권장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예방과 환경보호를 위해서도 가급적 전자송달 및 납부를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시아뉴스통신=이채현 기자]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