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4월 07일 월요일
뉴스홈 국제
필리핀 두테르테 대통령의 5회차 국정연설(SONA), ‘의료, 경제, 부패, 빈곤타파’ 정책 발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조날드 타파난기자 송고시간 2020-07-28 00:00

7월 27일 필리핀 로드리고 두테르테 대통령 국정연설(SONA) 장면./(사진제공=방송장면 캡쳐)


[아시아뉴스통신=조날드 타파난 기자] 27일 필리핀 로드리고 두테르테 대통령은 케존시티에 위치한 Batasang Pambansa에서 제 5회 국정연설(SONA)을 진행했다.
 
SONA는 약 2시간 가까이 전개됐으며, 필리핀 현재 상황, 보라카이 환경회복과 같은 긍정적 업적, 코로나19로 직면한 교육, 경제, 의료 문제와 더불어 이전부터 필리핀에 만연해 있던 마약, 사회기반시설, 사이버 보안과 사형 부활, 인권, 해외 노동자 등의 문제들을 지적했다.
 
이에 그는 필리핀의 대표적 문제인 빈곤을 줄이고, 부패에 맞서며, 코로나19 대유행으로 타격을 입은 의료 시스템과 경제 개선에 강한 의사를 내비쳤다.
 
대통령 참석 여부부터 시위금지까지 시작부터 논란이 가득했던 이번 대통령 국정연설은 전 세계에 엄청난 타격을 준 코로나19에 중점이 맞춰진 가운데 이후 두테르테 대통령이 발표한 정책들이 어떤 방향으로 펼쳐나갈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