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4월 21일 월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생생정보' 조항조 제2의 고향 '산청' 수선사·대원사계곡 등 '장관'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고가희기자 송고시간 2020-08-26 19:51

조항조 산청 (사진출처-생생정보)

가수 조항조가 제 2의 고향 경남 산청군의 경호강 은어낚시, 수선사, 대원사계곡 등을 소개했다.

26일 저녁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의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코너에서는 트로트 가수 조항조 나이, 근황, 고향 경상남도 산청군 경호강 은어낚시, 동의보감촌, 대원사계곡, 대한불교수선사, 트릭아트체험관 등이 소개됐다.

경남 산청군은 아름다운 자연이 탁월한 곳으로, 백운산 지봉인 황매산이 합천군과 분수령을 이뤄 분지로 형성돼 있다.

이곳 경남 산청군 경우 경호강 은어낚시 등이 체험 놀이로 유명하다. 또한 아름다운 골짜기가 인상적인 대원사계곡, 사찰 대한불교수선사 등이 장관을 선사한다.

조항조는 산청에 대해 "지방 공연을 가면 꼭 들르는 곳이다"라며 "산청을 오간 지 벌써 100번이 넘는다. 몸과 마음이 맑아지는 곳이다"라고 언급했다.

조항조는 제일 먼저 산청 경호강에서의 은어 낚시를 소개했다. 산천 경호강 은어 낚시는 5월 1일부터 9월 14일까지 할 수 있다. 

이어 수선사를 소개했다. 수선사는 다른 절과는 달리 마당에 잔디가 깔렸고 여러 나무와 꽃이 아름답게 피어 있었다. 전통 절에는 잔디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조항조는 이외에도 한방테마파크 동의보감촌, 트릭아트체험관 등을 소개했다.

한편 가수 조항조 나이 1959년생으로 올해 나이 62세다. 조항조 노래 ‘고맙소’, ‘사랑찾아’, ‘남자라는 이유로’, ‘고향’ 등 다양한 히트곡들이 있다. 

최근 TV조선 ‘사랑의 콜센타’에 출연해 ‘미스터트롯’ 이찬원 등과 호흡을 맞춰 주목받았다.

[아시아뉴스통신=고가희 기자]


ananewsent@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