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4월 08일 화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생활의달인' 익산 라볶이, 후식으로 먹는 볶음밥 일품 '위치는?'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고가희기자 송고시간 2020-09-07 21:30

'생활의달인' 익산 라볶이, 후식으로 먹는 볶음밥 일품 '위치는?'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아시아뉴스통신=고가희 기자]
'생활의 달인'에서 익산 라볶이가 소개됐다.

7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라볶이 달인, 팔씨름 달인, 탕수육·짜장면 달인이 소개된다.

은둔식달 제작진이 첫 번째로 찾아간 곳은 전라북도 익산의 한 분식집.

이 지역에서 학창 시절을 보낸 이들이라면 누구나 안다는 이곳의 메뉴는 매콤하면서도 달짝지근한 맛이 매력적인 라볶이다. 달인표 라볶이 맛의 비밀은 바로 양념장에 있다.

고춧가루와 마늘 등 매운맛을 내는 기본 재료에 상큼한 맛을 내는 비밀 재료를 더하는 것이 바로 달인만의 비법이다. 이 양념장은 라볶이뿐만 아니라 후식으로 먹는 볶음밥에도 잘 어우러져 먹는 사람들의 입맛을 더욱 사로잡는다.

이어 은둔식달 제작진이 두 번째로 찾아간 곳은 충청남도 서천의 한 중국집. 낡은 외관이 60년의 세월을 말해주는 이곳은 할아버지와 아버지, 아들이 3대째 중화요리를 선보이는 집이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탕수육과 짜장면. 아버지에게 배운 그대로 탕수육을 만드는 달인은 무엇보다 돼지고기 숙성을 강조하는데, 달인만의 비법으로 숙성한 돼지고기는 바삭한 튀김 옷 사이에서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짜장면 역시 빼놓을 수 없는데, 늙은 호박, 매실청, 비법 재료를 춘장에 볶아 맛을 낸 짜장면은 달짝지근하면서도 깊은 맛을 낸다.

40년간 중화요리 외길을 걸어온 달인. 달인의 탕수육과 짜장면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한편 익산 라볶이는 익산시 신동로에 위치해있다.

ananewsent@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