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2월 15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국수력원자력, 영동군 안심가로등 설치 대상 선정 ‘축하’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20-09-24 16:10

영동양수발전소 건설 예정지역 등에 안심가로등 42본 설치
 
24일 한국수력원자력 영동양수사업소가 충북 영동군청을 찾아 영동군이 한수원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안심가로등’ 설치 대상 지자체로 선정된 것을 축하하는 행사를 진행하며 박세복 영동군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영동군청)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 영동양수사업소가 24일 영동군청에서 영동군이 한수원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안심가로등’ 설치 대상 지자체로 선정된 것을 축하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수원 영동양수사업소에 따르면 ‘안심가로등’ 사업은 7년째 이어가고 있는 한수원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으로 전국 지자체 대상 공모를 통해 선정된 안전 취약지역에 태양광을 이용한 친환경 가로등을 설치해 주는 사업이다.
 
한수원은 영동군 영동읍 영동산업고등학교 일원과 신규 양수발전소 건설 예정지역인 양강면 산막저수지 일원에 42본의 안심가로등을 설치할 예정이다.
 
안심가로등이 설치되면 야간에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것은 물론 범죄와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인식 한수원 그린에너지본부장은 “적극적으로 신규양수발전소를 유치해준 영동군에 안심가로등을 설치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영동양수발전소를 적기에 건설해 영동군민과 함께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수원은 충북 영동군 양강면·상촌면 일원에 정부의 전력수급계획에 따라 영동양수발전소를 건설할 계획으로 현재 타당성조사 용역을 시행하고 있다.

[아시아뉴스통신=김성식 기자]


koomlin@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