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3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송파구, 6연속 교통환경 ‘우수구’…인센티브 1억 원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서승희기자 송고시간 2022-01-05 10:49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다양한 특수시책을 추진해 ‘교통수요관리 평가’에서 6년 연속 우수구에 선정되었다./사진제공=송파구청

[아시아뉴스통신=서승희 기자] 송파구는 서울시가 주관하는 ‘2021년 자치구 교통수요관리 평가’에서 우수구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수상으로 송파구는 2016년부터 6년 연속 ‘우수구’로 선정되며 교통환경의 우수성을 입증 받았다.”고 전했다.
 
‘교통수요관리 평가’는 도시교통 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교통시설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서울시가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매년 실시한다. 교통유발부담금 부과, 징수실적 및 기업체 교통수요관리 실적, 특수시책 등이 평가지표가 된다.
 
구는 교통유발부담금 납부 독려로 97%의 징수율을 이끌어내고, 기업체를 대상으로 '나눔카 이용', '친환경차 충전시설 설치' 등 교통량 감축 프로그램을 꼼꼼히 안내하여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또한, 자전거 보험 및 자전거 하이웨이 조성 등을 통해 자전거 친화도시를 조성하고 전동킥보드 전용 거치대 및 안전교육프로그램 운영 등 안전한 전동킥보드 이용환경을 조성해 승용차 억제 효과를 이끌어냈다.
 
이 밖에도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 송파둘레길 탄천구간 접근 향상을 위한 횡단보도 설치 등 보행자를 우선한 횡단보도체계 개선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우수구 선정으로 구는 인센티브 1억 원을 포함하여 전년대비 1억 7천만(6%)원이 증가한 총 28억 5천만 원의 징수교부금을 받게 되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자전거와 대중교통 이용 등으로 구민과 기업체가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덕분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면서 “앞으로 나눔카, 전동킥보드 등 변화하는 환경에 발맞춰 선제적인 사업을 전개해 사통팔달 교통요지 송파구의 쾌적한 교통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2sweat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