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제시 외국어자원봉사회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창윤기자 송고시간 2022-12-19 15:46

자원봉사자 역량 강화 및 소통과 화합 증진을 위한
김제시 외국어자원봉사회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사진제공=김제시


[아시아뉴스통신=김창윤 기자]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지난 17일 김제시 금구면 두월노을마을에서 외국어자원봉사회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외국어 지원 자원봉사자로서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워크숍은 관내 기업체에 채용 예정인 외국인들도 자리를 함께 하여 한국 문화를 공유하며 유대관계를 형성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라북도 외국어자원봉사회 유춘택 회장의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비롯하여 외국어 자원봉사회의 활동 논의 및 의견 공유를 통해 앞으로 내실있는 봉사회 활동을 위한 회원들간의 활발한 소통을 실시했다.
 
아울러 이날 자리를 함께 한 외국인들과 함께 청국쌈장, 비빔장 등 전통장류 만들기 체험을 하면서 앞으로 김제시에 정착하게 될 외국인에게 한국 문화를 느끼게 함은 물론 김제시에 대한 이미지 제고를 도모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이번 시간을 통해 봉사자들간의 소통과 화합의 자리가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 우리 시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의 의사소통으로 인한 사각지대 해소에 외국어 자원봉사회가 보탬의 씨앗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 당부했다.  
 
한편 김제시 외국어자원봉사회는 2018년 12월 결성되어 다문화가족 및 축제 시 통·번역 봉사를 통하여 김제시를 방문·거주하는 외국인들이 언어소통에 불편함 없도록 일조하고 있으며, 향후 도내외 각종 행사에 참여하며 활동 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다.

yun7280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