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3일 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풀무원푸드머스, 고용노동부 주최 ‘2023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성근기자 송고시간 2023-08-30 09:45

- 29일 ‘2023년도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서 전수식서 대기업부문 우수기업 인증

- 투명하고 공정한 노사 관계 정립 위한 노사 관행 개선 및 ‘경영위기시 원만한 협의’ 등 인정 받아

- 유연근로제, 징검다리 휴무 의무사용, 자율복장 전면 적용 등 근로복지 및 환경개선 등에도 앞장서
풀무원푸드머스가 29일 ‘2023년도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서 전수식에서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서를 받았다. 이정식 서울지방고용노동청장(가운데)과 풀무원푸드머스 천영훈 대표(왼쪽) 풀무원 근로자대표 함수민님(오른쪽)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풀무원제공)
 
'2023년도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서 전수식'에서 풀무원푸드머스 천영훈 대표(첫줄 여섯번째)가 인증서를 수여받은 각 사 대표들과 함께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풀무원제공)
 
'2023년도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서 전수식'에서 풀무원푸드머스 천영훈 대표(오른쪽 세번째)와 이정식 서울지방고용노동청장(가운데)가 풀무원 조직원 대표 및 관계자들과 기념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풀무원제공)

[아시아뉴스통신=박성근 기자]ESG 우수기업 풀무원의 계열사인 풀무원푸드머스(대표 천영훈)가 '2023년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되어 상생의 노사문화를 실천한 결과를 인정받았다.

이는 고용노동부 주최, 노사발전재단 주관으로 진행되는 제도로 협력적인 노사 문화와 상생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한 기업에게 부여하는 인증이다.

특히, 풀무원푸드머스는 투명하고 공정한 노사 관계 정립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이러한 활동들이 평가 받아 이번에 선정되었다. 그 중에서도 2020년 코로나19로 인해 경영 위기에 처해 있음에도 학교급식 영업 직원들에게 유급휴직을 부여하여 고용유지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의하였던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 받았다.

더욱이, 근로자들의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해 다양한 복지제도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러한 점들 역시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요인 중 하나라 할 수 있다.

천영훈 대표는 "상생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함으로써 사회 전반에 상생협력의 노사문화 확산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해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nolbupsk@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