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풀무원, E-순환거버넌스와 전기·전자제품 자원순환 위한 MOU 체결…ESG 가치 실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성근기자 송고시간 2023-08-31 09:59

- 30일 풀무원 수서 본사에서 E-순환거버넌스와 양측 관계자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 진행

- 폐전자제품 회수 및 재활용 통해 사회적 책임 이행...자원순환 및 탄소배출저감 기여

- 할인점, 백화점, 슈퍼마켓, 급식시설 등 진열용 냉장고와 냉동고도 재활용 통한 자원순환 계획
30일 서울 강남구 소재 풀무원 본사에서 진행된 에서 풀무원 리빙케어 강재훈 사업부장(사진 왼쪽)과 E-순환거버넌스 이원영 본부장(사진 오른쪽)이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풀무원)
 
30일 서울 강남구 소재 풀무원 본사에서 진행된 에서 풀무원 리빙케어 강재훈 사업부장(사진 왼쪽 두 번째)과 E-순환거버넌스 이원영 본부장(사진 왼쪽 세 번째)이 협약 체결 후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풀무원)

[아시아뉴스통신=박성근 기자]ESG 우수기업 풀무원이 E-순환거버넌스와 함께 전자제품의 자원 순환을 통한 탄소 배출 저감에 나선다고 밝혔다.

양사는 폐전기·전자제품의 회수와 재활용을 통해 자원 순환이라는 사회적 책임을 공동으로 이행하며, 국내 순환경제 발전에 기여하기로 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풀무원은 가전사업에서 발생하는 폐전자제품을 유해 물질 없이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될 것이다.

특히,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플랫 전자레인지 등 주방 가전 제품에서 발생하는 폐기물들이 친환경적으로 재활용되게 될 예정이다.

강재훈 풀무원 리빙케어 사업부장은 "탄소 배출량 감소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활동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한편, 풀무원은 연간 1,400여대의 진열용 냉장고와 냉동고를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이들도 앞으로 E-순환거버넌스를 통해 재활용 처리 및 자원 순환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nolbupsk@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