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평창군, 2023년 보육교직원 연찬회 개최

[강원=아시아뉴스통신] 김종학기자 송고시간 2023-09-22 00:00

평창군청로고 (사진제공=평창군)

[아시아뉴스통신=김종학 기자] 평창군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부녀)에서 주관하는 2023년 평창군 보육교직원 연찬회가 21일 봉평면 휘닉스평창 호텔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연찬회는 관내 보육교직원들의 책임감과 사명감 고취를 위해 마련된 자리로, 심재국 평창군수를 비롯한 보육교직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표창 및 저소득 어린이 지원을 위한 성금 전달식 등 의미 있는 행사로 진행됐다.
 
특히, 보육교직원의 사기 진작을 위한 토크콘서트가 큰 공감을 이끌어냈다. 보육교직원들이 직접 참여한‘보육교직원으로서의 나’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그간 아이들과 동료 간에 고마웠던 마음과 서운했던 마음들을 위로하고 위로받으며‘내일의 우리들은 오늘보다 더 행복할 것’임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테너 배재혁, 바리톤 조재만 등의 클래식 공연으로 보육교직원들은 그동안의 스트레스와 피곤함을 털어버리는 자리가 됐다.
 
심재국 평창군수는“평창군 영유아들이 건강히 성장해나갈 수 있는 것은 힘든 보육 현장에서 애쓰시는 보육교직원의 노고 덕분일 것. 군은 지속적으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 마련을 위해 보육교직원들과 함께 고민하고,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평창군 소재 어린이집은 총 12개소로 국공립 7, 사회복지법인 2, 법인·단체 1, 민간 2개소가 운영중이며, 종사자는 원장, 보육교사 등 총 125명, 이용 아동수는 총 463명이다.


g1asia@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