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우범기 전주시장, ‘청년이 찾아오는 전주 만들기’ 머리 맞대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창윤기자 송고시간 2023-10-05 19:51

우범기 시장, 5일 전주시 미래 핵심인재인 대학 총학생회 임원진과 소통의 시간 가져
민선8기 시정 비전과 주요 사업, 청년정책 공유하고, 대학과의 상생·협력 방안 논의
우범기 전주시장, ‘청년이 찾아오는 전주 만들기’ 머리 맞대./사진제공=전주시


[아시아뉴스통신=김창윤 기자] 우범기 전주시장이 청년이 찾아와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역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우범기 시장은 5일 전주시 청년들의 보금자리인 ‘청년이음전주’에서 전주지역 6개 대학의 총학생회 임원진을 초청해 시정 비전을 공유하고, 대학 현안 및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전북대학교, 전주대학교, 전주교육대학교, 예수대학교, 전주비전대학교, 전주기전대학 등 전주지역 6개 대학 총학생회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주요 청년정책 사업 소개와 건의사항 청취 등 약 1시간 가량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우 시장은 민선 8기 지난 1년간의 성과와 주요 시정 운영 방향을 직접 설명하고, 전주시의 미래인 청년들에게 동반성장을 위한 역할을 강조했다.
 
우 시장은 또 청년들의 생활 속 애로사항과 전주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취업문제 등 청년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대학생들의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2020년부터 꾸준히 대학 총학생회와 함께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성해 현안사업을 공유해왔으며, 대학 총학생회들과 대학생 릴레이 헌혈운동, 사랑의 연탄 자원봉사, 2050 탄소중립 실천 릴레이 선언식, 외국인(미얀마) 유학생 정서지원 사업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전개해왔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대학생들의 진솔한 의견과 전주시 발전을 위한 총학생회의 다짐을 현장에서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였다”며 “전주시 미래의 핵심인재가 지역에 정주해 전주를 성장시키길 토대를 마련하도록 앞으로도 세심하게 살피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yun7280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