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박홍률 목포시장, 전남 의대 신설 추진 약속 ‘대환영’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4-03-15 16:52

윤대통령, 전남 국립의대 추진 의지 밝혀...30년 숙원 숨통틔여
박홍률 목포시장, 시민 대표해 김영록 도지사 노고에 감사 표해
박홍률 목포시장이 설명절 귀성객을 대상으로 국립의과대학유치 홍보물을 나눠주는 등 전남 의과대 설립에 앞장서고 있다./사진제공=목포시청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남 목포시 박홍률 시장이 윤석열 대통령의 전남 의대 신설 추진 약속에 곧바로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
 
14일 전남도청에서 열린 제 20차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에서 김영록 전남도지사의 전남권 국립 의과대학 신설 요청에 윤석열 대통령이 어느 대학에 할 것인지 전남도가 정해 알려주면 적극 추진하겠다고 화답하면서 지역의 30년 숙원인 국립 의과대학 신설에 새로운 길이 열렸다.
 
박홍률 시장은 “이번 윤대통령의 약속으로 전국에서 유일하게 의과대학이 없는 의료취약지인 전남의 의사인력 부족이 해소되고 필수의료 분야를 강화해 더 많은 도민들이 공공의료 혜택을 볼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또한 “지금까지 전남권 의과대학 신설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해주신 김영록 도지사님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박 시장은 “앞으로도 상생협력과 지역발전을 위한 노력으로 전남권 의대 신설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지역민의 건강을 위해 더욱 앞장서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