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한의대 인문도시사업단, '시(詩), 길 위에 서다' 프로그램 진행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4-03-25 17:10

경북 영천의 인문자산을 활용한 답사 프로그램으로 기획 및 진행
대구한의대학교 인문도시지원사업단이 '시(詩), 길 위에 서다'라는 주제로 진행한 2024년 봄 인문학 프로그램에 참가한 지역민과 관계자들이 경북 영천 임고서원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한의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인문도시지원사업단(단장 김영)은 2024년 봄 인문학 프로그램, 시인과 함께하는 '시(詩), 길 위에 서다'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수성구립고산도서관 지역민 35명과 조양각, 영천읍성 전시관, 임고서원 선원마을, 하천재 등 경북 영천의 인문자산을 활용한 답사 프로그램을 기획 및 진행했다. 특히 임고서원에서 김정배 시인의 강연으로 시(詩)와 함께 하는 길 위의 인문학을 체험했다.

수성구립용학도서관에서도 수성구 지역민 35명을 대상으로 성주 일대를 탐방한다. 한개마을, 회연서원, 세종대왕자태실, 성주역사테마공원 등을 둘러보고 김정배 시인의 시(詩) 강연을 들으며 시와 함께 하는 인문자산 답사를 만끽할 예정이다.

한편 4월의 인문학 탐방 답사는 '판소리, 우리의 삶과 문화를 만나다' 주제로 청춘소리꾼 김희재 작가가 진행을 맡는다. 자세한 내용은 수성구립용학도서관 및 고산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자도 모집한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