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담양교육청, 3향을 품은 글로컬인재 육성 머리맞대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4-03-27 11:11

학교장 연찬회, 이경애 교육장 “청죽골의 향기 품은 담양 人 육성”노력
이경애 담양교육장(앞줄 왼쪽 네번째)이 26일  ‘학교경영 역량 강화 학교장 연찬회’를 개최한 뒤 학교장들고 클로컬미래교육박람회 성공을 개최하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사진제공=담양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란남도교육청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애)은 26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학교장 26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경영 역량 강화 학교장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날 학교장 회의는 ‘담양의 3향(의향(義鄕), 예향(藝鄕), 문향(文鄕))을 품은 글로컬 담양인 육성’을 주제로 담양교육의 주요 정책을 안내하고, 지역 학교장 의견 수렴 및 소통을 위해 마련했다.
 
2024학년도 담양교육은 ‘청죽골의 향기 품은 담양 人’의 정신을 길러 담양에서 세계로 향하는 글로컬 담양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주도성을 키우는 에듀테크 교육과 공존과 상생의 지역교육 생태계를 구축하여 학생교육에 중점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가사문학 향기 품은 독서인문교육과 생태아트 프로젝트, 담양義 정신 깃든 지역사 교육 프로젝트 등을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해 가장 담양 다운 교육을 실현하기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이날 연찬회에서는 초.중.고 학교장 소개 및 글로컬 담양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4개 과별 담양교육 정책 세부 업무 추진 내용을 상세하게 안내해 학교 현장에서 학생 교육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이경애 교육장은 “2024년은 공생의 교육,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학생·학부모·교직원·지역민, 그리고 담양군청, 담양마을교육공동체와 끊임없이 소통하고 협력해 나갈 것이다. 앞으로도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