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안전한곳에 기쁨이" Safety-Wave 릴레이 캠페인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4-03-28 15:22

목포노동지청, 사망사고 예방 분위기 조성 및 안전문화 확산 등 촉진
고용노동부 목포지청은 28일 시티건설(주) 남악 오룡지구 36BL 시티프라디움 신축공사 현장에서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Safety-Wave 릴레이 캠페인 발대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고용노동부 목포지청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고용노동부 목포지청(지청장 박철준)은 28일 시티건설(주) 남악 오룡지구 36BL 시티프라디움 신축공사 현장에서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Safety-Wave 릴레이 캠페인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안전보건공단 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송환), 관내 건설현장 22개 현장소장 및 안전관계자, 원하청 근로자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릴레이 캠페인 발대식은 결의문 낭독, 릴레이 바톤 수여식 등을 통해 캠페인 시작을 알리고, 참여자들의 책임감과 사명감 부여 및 릴레이 완주를 위한 원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이뤄졌다.
 
Safety-Wave 릴레이 캠페인은 관내 건설현장 22개소가 참여해 매월 4개 현장이 순차적으로 연말까지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으로 현수막, 에어간판, 안전피켓, 어깨띠 등 안전물품 게시 및 설치 상태에서 안전결의, 체조, 안전점검회의(TBM) 및 안전점검 등 일상 안전활동을 실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박철준 목포고용노동지청장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원하청 근로자가 함께 릴레이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안전의식, 안전행동을 향상시키는 안전물결이 크게 일어나 주변 현장까지 확산돼 중대재해가 예방될 수 있도록 힘써 줄 것과 지난 1월 29일부터 추진하고 있는 ‘산업안전대진단’에 적극 동참해 정부의 맞춤형 지원사업과 연계해 안전수준을 개선할 것”을 당부했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