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ACSB 로고.(사진제공=동국대) |
동국대는 지난 2008년부터 4년간의 준비과정을 거쳤고 지난 6월 실사평가팀(Peer Review Team)의 현장방문 실사를 거쳐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국제인증으로 동국대는 학부(Undergraduate), 석사(MBA & MS), 박사(PhD) 과정 등 경영학 학위 전 과정에 대한 교육 수준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경영학 분야에서 세계적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AACSB는 100년 가까운 역사를 가진 비영리 인증기관으로 교육목표 · 교수 · 학생 · 시설 · 재정 등 Business School이 갖추어야 할 일정한 기준에 대한 엄격한 절차와 심사를 거쳐 인증을 부여해오고 있다.
현재 전 세계 경영학 교육프로그램의 5%만이 이 인증을 획득·유지하고 있을 정도로 인증이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국내에서는 KAIST,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10개 학교가 인증을 받았다.
동국대 관계자는 "이번 AACSB 인증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경영대학과의 교류 및 국제화에 더욱 박차를 가해 나갈 것"이라며 "해외 주요 경영대학과의 복수학위 프로그램, 학생교류 확대 등 다양한 국제화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국내외 우수 학생 유치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