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11일 금요일
뉴스홈
힘찬병원, 고관절 질환 알아보기 강좌 개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3-12-18 21:08

 힘찬병원이 오는 26일 오후 3시 강남, 강북, 강서, 목동, 은평, 인천, 부산, 창원 등 8개 분원에서 고관절 질환 알아보기를 주제로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흔히 엉덩이 관절이라 불리는 ‘고관절’은 골반 뼈와 허벅지 뼈를 이어주는 관절로 마치 소켓 모양의 골반뼈 속에 공 모양의 허벅지 뼈의 골두가 들어가 맞물린 것처럼 보인다.

 특히 고관절은 우리 몸에서 두번째로 큰 관절로 골반을 통해 전달되는 체중을 지탱하고 걷고 뛰는 것과 같은 다리의 운동이 가능하도록 하기 때문에 요즘 같은 겨울철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미끄러운 빙판길로 인해 엉덩방아를 찧어 발생할 수 있는 고관절 골절, 연말을 맞아 잦은 과음으로 발생이 쉬운 대퇴골두무혈성 괴사 등 고관절 질환에 쉽게 노출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힘찬병원은 고관절 질환 알아보기 무료 건강강좌를 통해 다양한 고관절 질환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 알아보고 치료법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가방법은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강연 당일 가까운 힘찬병원에 가면 참석 가능하다. (문의 1577-9229)

 목동힘찬병원 남창현 부소장(정형외과 전문의)은 “고관절에 문제가 생기면 일차적으로 걸음걸이에 변화가 생기면서 다른 관절에도 함께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경우에 따라서는 허리나 엉치뼈에 통증이 나타나기 때문에 척추질환으로 의심하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고관절 질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정확한 진단과 예방법을 통해 고관절 건강을 지키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