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컴테크놀러지-보이스캐디에서 2014년 신제품으로 출시된 시계타입의 GPS.(사진제공=보이스캐디) |
세계최초 음성안내 골프거리측정기 "보이스캐디"의 개발업체인 ㈜유컴테크놀러지(대표 김준오)가 2014년 국내 골프용품 시장에 큰 파장을 일으킬 신제품 라인업을 출시한 데 이어 해외 수출 또한 돌풍을 예고하며 겹경사를 맞았다.
미국골프협회(USGA)와 영국왕실골프협회(R&A)에서 2014년부터 열리는 모든 아마추어대회에서 골프거리 측정기(DMDs-Distance-Measuring Devices)를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했다.
세계 골프를 관장하는 두 기구가 아마추어 대회에서 거리측정기 사용을 허가함에 따라 올해 전세계 모든 지역에서 열리는 아마추어대회에서 출전선수들은 거리측정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미국골프협회와 영국왕실골프협회에서 거리측정기 사용을 허가 한 이유는 2013년 여자 아마추어 주별 대항전과 미드 아마 챔치언쉽에서의 플레이타임 지연과 해법에 관한 연구를 토대로 골프거리측정기(DMDs)의 사용이 경기 시간의 단축에 도움이 된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이에 국내 토종 골프용품 브랜드 보이스캐디 관계자는 "국내 골프용품 시장 못지 않은 북미 시장에서 이번 미국 골프협회의 공식 허가로 인해 판매량이 더욱 늘어 날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보이스캐디는 2014년 골프거리측정기 시장에 자동 업그레이드 방식의 음성 GPS와 시계타입의 GPS, 최경량 레이저 측정기등 점차 치열해지는 골프 거리 측정기 산업에서 소비자의 니즈에 근거한 편의 제품을 대거 출시하고 있는 골프 IT 전문 브랜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