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4월 19일 토요일
뉴스홈
청주시, 공간정보시스템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발주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이인영기자 송고시간 2014-05-19 09:54

 충북 청주시는 공간정보시스템 마스터플랜(ISMP)을 수립, 용역을 발주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공간정보시스템의 방향성 수립 및 통합전산망을 활용한 자료의 효율적 관리, 중장기적인 공간정보시스템 구축사업 이행방안 수립 등을 위해서다.
 
 공간정보시스템은 지난 1993년부터 도시계획변천사 정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시계획종합 정보시스템 구축을 시작했다.
 
 도로, 상·하수도, 토지정보, 도시계획, 항공사진, 지하시설물 등의 자료를 전산화해 내부 업무용으로 사용하고 시민들에게 대민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11년부터 GIS생활지리포털시스템, 원클릭도시정보시스템을 운영해 시민들에게 위치·문화·교통·생활정보 등 생활에 유용한 GIS정보제공 및 도시계획 상세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원클릭도시정보시스템은 민원인이 내방하지 않고도 각종 도시개발 사업의 개요, 절차, 관련 법규 등을 상세히 소개하고 사업별, 주소별 검색을 통해 도시계획 및 지구단위계획 결정내용 열람이 가능하다.
 
 이중훈 도시계획과장은 “정부 3.0 구현에 맞춰 양시·군 공간정보시스템의 통·폐합 및 고도화를 통해 민간에 고품격 공간정보를 제공하고, 통합청주시 출범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