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충북 진천의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교장 최유호.왼쪽)가 넥스팜코리아(대표 김동필.오른쪽)와 산학협력 협약을 맺었다.(사진제공=충북도교육청) |
충북 진천의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최유호.한바고)는 지난 13일 넥스팜코리아(대표 김동필)와 인재 육성 및 취업약정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바이오제약과 학생 3명을 품질관리 및 생산분야에 채용하기로 했다.
한바고는 또 14일 베이시스푸드(주)(대표 전정숙)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해 바이오식품과 학생 2명을 품질관리 1명, 생산관리 1명에 각각 채용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넥스팜코리아와 베이시스푸드(주)는 학생들의 생산 현장 견학, 인턴십 및 현장실습, 산업체 전문 기술강사 특강 등 현장교육을 지원하고 한바고의 기업 맞춤반을 이수한 학생에 대해 신입사원 채용 시 우대하기로 했다.
14일 충북 진천의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교장 최유호.왼쪽)가 베이시스푸드(대표 전정숙.오른쪽)와 산학협력 협약을 맺었다.(사진제공=충북도교육청) |
넥스팜코리아는 1995년 창업 이래 우수한 의약품(감기약, 해열제, 소화제, 피로회복제, 정장제 등) 생산으로 국민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베이시스푸드(주)는 곡류, 두류, 천연 원료 가공품 원료를 분쇄 및 제분해 공급 유통하는 기업으로 최단기간 HACCP 인증을 취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