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9일 인천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인천전자마이스터고등학교와 학생들의 건전한 인성 함양과 나눔과 봉사정신 실천을 위해 봉사활동 분야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
인천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용충)은 19일 인천전자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박영조)와 학생들의 건전한 인성 함양과 나눔과 봉사정신 실천을 위해 봉사활동 분야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나눔과 봉사활동을 위한 기본 소양교육 공동실시, 봉사장소 제공, 협력 프로그램 운영, 양 기관 시설 공동 활용 및 지원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인천중구장애인복지관 정용충 관장은 “이번 협약체결로 마이스터 고등학교만의 전문 분야를 활용한 개별 스마트폰 교육, 컴퓨터 교육 등 장애인들과 1:1로 교육할 수 있는 전문 자원봉사단을 구성해 장애인 복지관과 마이스터고등학교가 함께 성장해 나아갈 기회가 된 것 같다”며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로 지역 교육기관의 복지 참여와 인재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들의 권익과 전문적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역 내의 소외된 독거장애인 및 저소득장애인 가정을 위한 후원 및 자원봉사는 지역 주민, 단체, 기업 등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032-880-2400)으로 문의하면 된다.